목회서신

고린도전서 2:10-16. 오직 성령으로

사이트관리자 0 4,245 2022.05.07 01:17

오늘의 말씀 묵상 2022. 05. 06. 금요일

고린도전서 2:10-16. 오직 성령으로

 

성령은 삼위일체 하나님의 제 삼위이십니다. 성부 하나님, 성자 예수님, 그리고 보혜사 성령님은 지혜와 능력과 모든 것에 조금도 차이가 없는 한 분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삼위일체로 존재하시고, 삼위일체로 일하십니다. 성부 하나님의 구원은 성자 예수님으로 완성되었고, 성령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우리가 깨닫고 믿고 누립니다. 성령님은 하나님의 모든 것을 통달하십니다. 성령님은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해서 베푸시는 모든 은혜를 깨닫게 하십니다. “은혜로 주신 것이란 아무 공로 없이 예수님을 믿음으로 거저 받는 모든 선물을 뜻합니다. 용서, 구원, 의롭게 됨, 거룩하게 됨, 정결하게 됨, 하나님의 자녀 됨, 천국 백성 됨, 기도의 특권, 인도하심 등 무궁무진한 선물을 깨닫게 하시는 분이 성령 하나님이십니다. 성령을 받지 못한 육에 속한 사람은 이것들을 전혀 알 수 없습니다. 성령을 받은 신령한 자인 우리는 성령님과 함께 모든 것을 판단하나 아무에게도 판단 받지 않습니다. 성령을 받은 우리가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진 사람입니다.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습니다.”(고전12:3)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지속적으로) 인도함을 받는 사람들은 곧 하나님의 (장성한) 아들이라.”(8:14) 성령님은 9가지 열매로 우리를 성숙하게 하십니다(5:22-23). 성령님은 각가지 은사로 우리를 일꾼으로 세우십니다(고전 12-14) 성령님의 권세로 전도하게 하십니다(1:8) 구원에서부터 천국에 들어갈 때까지 우리는 성령님 안에 살아갑니다. 그래서 우리 몸이 성령의 전()입니다.(고전6:19). 예수님은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다.”(15:5)고 하셨습니다. 바울은 내게 능력 주시는 자(성령)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4:13)고 고백했습니다. 오직 성령으로 됩니다.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지속적으로, 반복적으로) 성령의 충만을 받으라.”(5:18)고 하신 이유입니다. 회개하고 성령을 받으세요(3:19).

 

예수님, 성령님을 환영하고 모셔 들입니다. 성령님께서 내 안에 거하시며, 매 순간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깨달아 바로 믿고, 순종하며, 거룩하며, 승리합니다. 성령님을 모시고 강하고 담대하게 전진합니다. 성령님 안에서 기도하고 찬양하고 예배합니다. 성령으로 생각하고, 말하고, 전도합니다. 성령으로 충만하게 채워주소서! 성령님을 더욱 사모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황의정 목사 Ph.D.

둘로스선교교회 담임목사 (L.A. USA 소재)

미성대학교(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 선교학 교수

Fuller 신학교 객원교수

교회 홈페이지: www.douloschurch.com; Youtube: 황의정 목사; Facebook: 황의정 목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