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베드로후서 2:1-11. 거짓 교사들을 위한 심판과 멸망

사이트관리자 0 247 06.13 22:45

오늘의 말씀 묵상 2024. 06. 13. 목요일
베드로후서 2:1-11. 거짓 교사들을 위한 심판과 멸망

 

성도 중에 거짓 선지자와 거짓 교사가 일어나 멸망하게 할 이단을 끌어들입니다. 이들을 추종하는 자들이 생기며, 결국 진리의 말씀이 비방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심판은 신속하고 확실합니다. 천사의 타락, 노아 시대의 타락, 소돔과 고모라 성의 타락, 그리고 무법한 자들에게 하나님의 심판이 임하였습니다. 육체를 따라 더러운 정욕 가운데 행하며, 권위를 무시하는 자들에게 형벌이 임할 것입니다. 이런 자들을 대할 때는 천사들처럼 거슬러 비방하지 말고 자제해야 합니다.

 

말세에는 거짓 교사들이 난무합니다. 이단을 끌어들여 추종자들을 멸망으로 이끕니다. 성도 중에서 거짓 교사를 따라 멸망의 길을 가는 자들이 있음을 경고합니다. 하나님의 심판은 신속하지 않아 죄인들이 죄를 짓기에 담대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심판은 더딘 것이 아닙니다. 가장 정확한 때에 가장 신속하게 집행될 것입니다. 타락한 천사장이 사탄이 되었고, 노아 시대에 홍수로 멸하셨으며, 소돔과 고모라는 불로 심판하셨습니다. 오늘도 그리고 내일도 하나님의 심판은 확실합니다. 그러나 경건한 자는 시험에서 건져주십니다. 진리를 분별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하나님 공의의 심판을 믿는 믿음이 필요합니다. 거짓 교사가 난무하지만, 천사들의 모범을 따라 함부로 거슬러 비방하고 고발하는 것을 삼가는 것이 지혜입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거짓이 난무하는 세상을 삽니다. 진리를 조롱하고, 왜곡하고, 무법과 음란이 판을 치는 세상에서 의인이 저 불법한 행실을 보고 들음으로 심령이 상합니다. 진리의 터 위에 견고히 서고, 진리를 생각하고(remind, refresh, and remember), 겸손하도록 이끌어 주소서. 성령의 은사 중에 영을 분별하는 은사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심판을 믿기에 인내하며 충성하며 주님을 섬깁니다. 주님, 저를 거짓 교사로부터 지켜주시고, 참 지도자를 따르도록 이끄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황의정 목사 Ph.D.

둘로스선교교회 담임목사(미국 엘에이 소재)

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미성대학교) 선교학 교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