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베드로후서 1:12-21. 진리를 생각하라.

사이트관리자 0 257 06.13 00:23

오늘의 말씀 묵상 2024. 06. 12. 수요일

베드로후서 1:12-21. 진리를 생각하라.

 

베드로 사도는 생각나게라는 말을 세 번이나 하십니다. 이미 알고 있는 진리를 생각나게 하고, 임박한 죽음을 생각하면서 꼭 해야 할 일이 이 진리를 생각하게 하는 것이고, 자신이 세상을 떠난 후에 생각나게 할 것도 바로 진리입니다. 이 진리는 예수님께서 변화산에서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는 음성을 들을 때 성부 하나님께 존귀와 영광을 받으셨다는 것입니다. 또 생각나게 할 것은 더 확실한 예언의 말씀입니다.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받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서 전한 말씀입니다. 이 예언의 말씀은 어두운 세상을 비추는 등불과 같습니다.

 

베드로 사도는 우리에게 심어주고 싶고, 절대로 잊지 않고 기억하게 만들고 싶은 진리가 있습니다. 우리말로는 모두 생각나게. . .”라고 번역되었지만 영어로는 remind you of these things, refresh your memory, 그리고 remember these things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remind of는 이미 알고 있던 것을 다시 생각하게 하는 것이고, refresh는 기억하고 있는 것을 다시 생생하게 하는 것이고, remember는 잊지 않도록 마음에 다시 간직하는 것입니다. 진리가 우리 마음에 항상 생생하게 살아있어야 합니다. 그 진리는 예수님이 우리의 구세주이시며, 생사화복을 주장하시는 주인이시라는 것입니다. 그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버지의 기뻐하시는 아들이시며, 아버지의 존귀와 영광을 받으신 분이십니다. 이 예수님을 소개하는 예언의 말씀을 성령의 감동으로 해석하여 가르친 진리의 말씀을 잊으면 위험합니다. 진리가 생생하게 살아있지 않으면 시험에 빠질 수 있습니다. 복음을 전해주신 사도가 돌아가신 후에라도 그 진리를 기억하고 있다면 안전합니다. 진리가 우리의 길이고, 빛이기 때문에 실족하지 않게 할 것입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진리를 깨우쳐주셔서 감사합니다. 진리를 생각하게 하시고, 생생하게 하시고, 기억하게 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진리와 함께 살며, 진리와 함께 섬기며, 진리와 함께 승리하겠습니다. 주님, 진리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따르고 섬기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수님 한 분으로 만족합니다. 복음을 전해주신 분들, 가르쳐주신 목회자와 지도자들로 인하여 감사합니다. 그분들이 다 떠난 뒤에도 진리가 제 안에 생생하게 살아있도록 하겠습니다. 진리의 성령께서 함께하시므로 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황의정 목사 Ph.D.

둘로스선교교회 담임목사(미국 엘에이 소재)

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미성대학교) 선교학 교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