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열왕기상 7:23-51. 최상급 성전 기구들

사이트관리자 0 68 04.18 01:51

오늘의 말씀 묵상 2024. 04. 16. 수요일

열왕기상 7:23-51. 최상급 성전 기구들

 

솔로몬 왕은 히람을 시켜서 성전의 기구를 만들었습니다. 물이 44,000리터 들어가는 바다를 만들고, 880리터 들어가는 물두멍 10개와 바퀴 달린 수레 10개를 만들었습니다. 성전 성소의 금 촛대 열 개와 금단과 금상과 불집게와 금 돌쩌귀 등 모든 기구를 정성을 기울여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성전 곳간에 다윗이 봉헌한 물건 곧 은과 금과 기구들을 두었습니다.

 

모세가 브살렐과 오홀리합을 통해서 성막을 만들었습니다. 솔로몬은 7년 동안 돌과 백향목과 금으로 성전을 짓고, 제사에 필요한 모든 도구를 놋과 금으로 만들었습니다. 성막에서는 하나씩이던 기구들을 성전에서는 10개씩 만들었습니다. 성막과 성전은 하나님께서 백성들 가운데 거하시는 장소입니다. 이동식에서 건물로 변했고, 많이 커졌습니다. 성전은 몇 번 훼파되었지만 예수님을 믿는 성도들로 이루어진 교회라는 새 성전이 지어졌습니다. 성도 각자가 성전이며, 성도들이 모인 교회가 성전입니다. 예수님께서 보혈로 지으시고 성령께서 내주하십니다. 세 번째 성전이 교회는 영원한 성전인 천국으로 올라갈 것입니다. 예수님은 지금 보혈로, 말씀과 성령으로 교회를 세우고 계십니다. 히람이 빛난 놋으로 만든 기구들처럼 예수님은 우리를 보혈과 성령으로 지으십니다. 죄를 멀리하고 성결한 사람, 충성스러운 백성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영원한 성전인 천국에 들어갈 준비 중입니다. 세상에 세워진 성막, 성전, 교회는 불완전하고 허물이 크지만, 영원한 천국은 완전합니다. 오직 회개와 믿음으로, 보혈의 공로로, 우리 안에 거하시는 성령의 역사로 우리의 흠이나 점이나 티나 주름잡힌 것이 사라집니다. 할렐루야!

 

기도: 하나님 아버지, 이스라엘 백성 중에 들어오셔서 거하실 때 성막에 거하셨습니다. 가나안 땅에 정착시키시고 성전에 거하셨던 하나님께서 이제 우리 안에, 교회 안에 거하십니다. 임마누엘 하나님을 찬양하며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주님, 이 땅에 있는 하나님의 거처는 불완전하고 허물이 큽니다. 그러나 보혈과 성령으로 날로 새롭게 해주시는 은혜에 감사합니다. 이 땅에 영원히 살지 않고, 하나님 계신 천국으로 이끌어 들이실 것을 믿고 기다립니다. 그날 거기에서 영원히 하나님의 아름다움을 보고 경배할 때까지 이 땅에서 경건하고 거룩하도록 힘쓰겠습니다. 주님, 교회를 세우시는 은혜에 감사합니다. 우리 몸을 성전 삼으신 성령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황의정 목사 Ph.D.

둘로스선교교회 담임목사(미국 엘에이 소재)

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미성대학교) 선교학 교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