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사무엘상 7:1-11. 부흥을 경험하는 길

사이트관리자 0 1,926 2023.02.04 01:43

오늘의 말씀 묵상 2023. 02. 03. 금요일

사무엘상 7:1-11. 부흥을 경험하는 길

 

돌아온 법궤를 기럇여라임에 모신 뒤 20년에 백성들이 여호와를 사모합니다. 사무엘이 일어나 부흥으로 인도합니다. 백성들이 우상을 제거하고 여호와만 섬깁니다. 백성들이 미스바에 모여 회개하며 기도합니다. 블레셋의 침공에 더욱 힘써 부르짖습니다. 사무엘이 온전한 번제를 드리고 부르짖을 때, 큰 우레를 발하여 블레셋을 어지럽게 하고, 백성들이 나가서 무찌릅니다. 엘리 제사장 시대가 끝난 뒤에 사무엘 시대가 열립니다. 사무엘은 부흥으로 이끌어갑니다.

 

참 부흥은 하나님을 사모함으로 시작합니다. 사모하기 때문에 금식과 회개 기도로 하나님께 가까이 나갑니다. 이때 블레셋이 침공합니다. 자칫 오해하여 우상을 버렸더니 전쟁이 일어난다고 생각하고 후퇴하면 안 됩니다. 부흥이 일어나면 사탄의 훼방이 극렬해집니다. 더욱 기도에 매진하고, 온전한 예배를 드리면 하나님께서 초자연적으로 개입하십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항상 거룩한 백성에게 임합니다. 사무엘의 영성과 리더십이 빛을 발하는 부분입니다. 부흥의 길로 이끄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기도: 하나님, 사무엘을 통해서 이스라엘에 심령의 부흥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을 사모하고, 우상을 버리고, 철저히 금식과 기도로 회개합니다. 사탄의 방해에 굴하지 않고, 더욱 부르짖어 승리합니다. 주님, 저희의 메마른 심령에 부흥을 주소서! 하나님을 사모하는 마음을 부어주소서! 우상을 버리고, 금식하며 부르짖는 회개의 영을 부어주소서! 환난과 시련 중에 하나님의 은혜를 체험하기를 원합니다. 오늘 부흥을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황의정 목사 Ph.D.

둘로스선교교회 담임목사 (L.A. USA 소재)

미성대학교(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 선교학 교수

Fuller 신학교 객원교수

교회 홈페이지: www.douloschurch.com; Youtube 설교: 황의정 목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