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위치확인기도-창조주와 피조물

사이트관리자 0 493 07.06 01:49

오늘부터 5일 동안은 위치확인기도를 묵상합니다. 둘로스교회 하프타임 특별새벽기도회 말씀입니다. 위치확인 기도는 하나님과 나의 관계를 주제별로 묵상하면서 기도하도록 안내하는 기도입니다. 하루 중 아무때나 묵상하며 기도하여 나의 위치를 확인함으로 평안과 자유를 얻고, 하나님께 대한 믿음을 강화하는 기도입니다. 오늘은 첫날로 창조주와 피조물이라는 위치확인기도를 소개합니다. 


I. 위치확인기도-창조주와 피조물(창1:1; 엡2:10; 롬1:20))

A. 성경

∙ 창세기 1: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 에베소서 2:10. 우리는 그의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 로마서 1:20. 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가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려졌나니 그러므로 그들이 핑케하지 못할지니라. 


B. 말씀 묵상: 

1. 하나님은 창조주시고 우리는 그의 피조물을 기억하며 드리는 기도이다. 하나님은 창조주이시고 나는 하나님의 피조물 됨을 인식하고 인정하며 기도합니다. 

2. 하나님은 창조주로서 절대주권을 가지고 계십니다. 우리는 피조물의 한계를 갖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뜻대로 하시는 분이고, 우리는 하나님의 주권에 순종하며 살도록 지음받았습니다. 

3. 창조주 하나님은 전능하시고 우리는 무능한 존재이다. 우리의 능력이 부족할 때 전능하신 하나님을 기억하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합니다. 빌립보서 4:13 내게 능력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하나님은 우리의 문제보다 크신 아버지이십니다. 

4. 하나님은 전지하신 분이고, 우리는 무지합니다. 우리의 지식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과거도 모르고, 현재 일도 잘 모르고, 미래를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을 의지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 우리의 현재와 미래를 알고 계신다는 것을 고백하며, 의지할 때 평안을 누릴수 있습니다. 

5. 창조주 하나님은 영원하시나 우리는 유한한 존재입니다. 하나님은 영원부터 영원까지 하나님이시다. 우리는 주어진 시간 안에 사는 존재입니다. 예수님을 믿고 영원히 천국에서 살게 되었음을 고백하면서, 영원하신 하나님의 관점으로 세상을 볼 수 있도록 도움을 구합니다. 

6. 창조주 하나님은 모든 것을 다 관장하시나 우리는 주어진 사명만 감당하면 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능력,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에 충실하면 됩니다. 그 이상의 일을 하려고 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호와여 내 마음이 교만하지 아니하고, 내 눈이 오만하지 아니하오며, 내가 큰 일과 감당하지 못할 놀라운 일을 하려고 힘쓰지 아니하나이다.”(시131:1). 

∙  창조주 하나님의 모든 능력과 신성이 피조물에 나타나 있습니다. 특별히 인간은 하나님의 최고 걸작품으로서 하나님의 능력과 신성과 성품을 가장 잘 드러내는 존재입니다. 내가 그런 사람이 되기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C. 기도

∙ 창조주 하나님, 하나님을 나의 주와 아버지로 삼게 된 것을 감사합니다. 

∙ 전능하신 하나님, 저의 능력과 지혜의 한계를 느끼며 주님께 구하오니 지혜와 능력을 주소서! 

∙ 저는 항상 사랑과 인내가 부족합니다. 창조주 하나님의 사랑과 인내를 주셔서 제가 인내와 사랑의 사람이 되게 하소서! 창조주 하나님 앞에서 항상 겸손하게 도와주소서. 

∙ 만물이 하나님의 것입니다. 만물이 하나님의 솜씨를 찬양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냅니다. 

∙ 피조물 중에서 가장 심혈을 기울여 만드신 인간인데 가장 큰 영광을 주님께 돌리게 하여 주옵소서. 

∙ 하나님께서 정하여 주신 시간과 공간의 한계 안에서 만족하면서 살겠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Comments

반응형 구글광고 등
State
  • 현재 접속자 61 명
  • 오늘 방문자 97 명
  • 어제 방문자 481 명
  • 최대 방문자 1,115 명
  • 전체 방문자 539,174 명
  • 전체 게시물 717 개
  • 전체 댓글수 2 개
  • 전체 회원수 4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