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히브리서 12:1-11. 믿음을 완전하게 하시는 예수님

사이트관리자 0 2,344 2023.09.25 23:19

오늘의 말씀 묵상 2023. 09. 25. 월요일

히브리서 12:1-11. 믿음을 완전하게 하시는 예수님

 

예수님께서 우리 믿음의 주인이십니다. 그리고 그 믿음을 완전하게 만드시는 분이십니다. 완전한 믿음을 가진 증인들이 구름같이 많습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믿음을 완전하게 하시기 위하여 피를 흘리기까지 죄와 싸우라고 하시며, 말씀을 기억하라고 하십니다. 예수님은 우리 믿음을 완전하게 하기 위하여 채찍질도 하시고 징계도 하십니다. 하나님께서 받으시는 자녀들은 모두 징계를 받습니다. 징계하시는 하나님을 공경하고 복종함으로 거룩하게 되어야 합니다. 징계가 당시에는 즐겁지 않고 슬퍼 보이지만 징계의 연단으로 의와 평강의 열매를 맺습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내가 믿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믿음을 주십니다. 그래서 믿음은 모든 사람의 것이 아닙니다(살후3:2). 하나님께서 주신 믿음을 따라 살아간 많은 믿음이 조상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이들은 피 흘리기까지 죄와 싸우며 믿음을 온전하게 하였습니다. 하나님은 때로 징계를 통하여  믿음을 온전하게 하십니다. 징계를 받을 때 즐거워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나 징계는 우리가 하나님께서 받으시는 자녀라는 증거입니다. 장차 의와 평강의 열매를 맺게 될 것을 알기 때문에 인내하며 복종합니다. 예수님도 십자가를 참으심으로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게 되었습니다. 징계를 가볍게 여기지 말아야 하며, 꾸지람을 받을 때 낙심하지 말아야 합니다. 정원사는 가지치기 할 때 나무에 가장 가까이 있습니다. 우리의 믿음이 징계와 꾸지람으로 연단을 받을 때, 실상은 주님께서 우리와 가장 가까이 계십니다. 우리 믿음을 완전하게 하시는 예수님께 시선을 고정시켜야 합니다(fixing your eyes on Jesus). 우리 믿음을 완전하게 하시어 예수님과 함께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혀 주실 것입니다. 지금 내가 받고 있는 징계와 채찍이 무엇입니까? 나는 어떻게 반응해야 합니까?

 

기도: 하나님 아버지, 믿음의 주인이신 예수님께 우리의 시선을 고정합니다. 예수님 만을 바라보며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르며, 예수님의 말씀을 꼭 붙잡겠습니다. 우리 믿음이 흔들릴 때마다 징계와 채찍으로 연단하여 주세요. 약하고 불완전한 믿음을 완전하게 만들어 예수님과 함께 하늘 보좌에 앉게 해주세요. 구름과 같이 많은 증인들도 모두 징계와 채찍으로 연단을 받아 완전한 믿음에 이르고, 하나님께서 받으시는 아들/딸이 되고, 의와 평강의 열매를 맺는 하늘 나라 백성이 되었음을 믿습니다. 주님, 저의 믿음을 완전하게 만들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황의정 목사 Ph.D.

둘로스선교교회 담임목사 (미국 Los Angeles 소재)

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미성대학교) 선교학 교수

Fuller Theological Seminary Adjunct Professo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