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히브리서 10:26-39. 너희 담대함을 버리지 말라.

사이트관리자 0 1,455 2023.09.21 22:57

오늘의 말씀 묵상 2023. 09. 20. 수요일

히브리서 10:26-39. 너희 담대함을 버리지 말라. 


대제사장되신 예수님을 길고 자세하게 설명한 히브리서 기자는 배교를 무섭게 경고합니다. 모세의 율법을 어긴 자가 죽었는데, 하나님의 아들을 짓밟고, 언약의 피를 부정하게 여기고, 은혜의 성령을 욕되게 한 형벌은 훨씬 더 무섭습니다. 처음 예수님을 믿고 고난의 큰 싸움을 싸웠던 것을 기억하라고 권합니다. 비방, 환난, 구경거리 됨, 갇힘, 빼앗김 등을 기쁘게 당한 것은 큰 상이 보장된 담대함 때문이었습니다. 예수님은 곧 오십니다. 믿음과 인내로 살면 구원이지만 뒤로 물러가면 멸망입니다. 


짐짓 죄를 범하면 속죄하는 제사가 없습니다. 짐짓이란 말은 의도적으로, 고의로, 일부러, 유유자적하게라는 뜻입니다. 연약함이나 무지로 죄를 범할 때는 자백하고 용서받을 수 있지만 알면서도 행하지 않는 죄나 고의적으로 죄를 짓는 자는 다시 용서받고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잘 못된 가르침을 붙잡고, 한 번 구원받은 사람은 절대로 구원을 잃어버린 염려가 없다고 하면서 상습적으로 죄를 짓는 것은 무서운 일입니다. 십자가에서 찢기신 몸과 흘리신 보혈을 믿고 구원받은 우리는 담대하게 나가야 합니다. 확신있게 살아야 합니다. 인내가 필요함은 믿음의 결과인 영생을 얻기 위해서입니다. 뒤로 물러가면, 죄에 빠지면, 짐짓 죄를 짓는 삶을 지속하면 멸망합니다. 항상 깨어 있어 기도하고, 모이기를 힘쓰며, 말씀과 성령에 민감하게 순종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담대함은 바로 확신이며, 속히 다시 오실 주님을 맞이할 바른 자세입니다. 확신 때문에 시험과 유혹을 물리치며, 확신 때문에 고난과 환난을 피하지 않고 정면으로 대처합니다. 담대한 믿음 때문에 천국에 이르게 됩니다. 믿을 때 성령께서 도우십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온갖 시험과 유혹이 난무하는 세상에서 믿음으로 살기가 어렵습니다. 유혹에 빠지는 사람이 있고, 짐짓 죄를 지으면서도 구원을 받았다고 착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주님, 정신 차리고 살겠습니다. 말씀과 성령의 이끄심을 받아 담대한 확신으로 살겠습니다. 오직 기도로 시험을 이기고, 오직 인내로 믿음의 상을 받겠습니다. 주님, 오늘도 내일도 임마누엘의 은혜로 함께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황의정 목사 Ph.D.

둘로스선교교회 담임목사 (미국 Los Angeles 소재)

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미성대학교) 선교학 교수

Fuller Theological Seminary Adjunct Professo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