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사무엘상 24:16-22. 선으로 악을 이기라.

사이트관리자 0 303 03.19 00:32

오늘의 말씀 묵상 2023. 03. 18. 토요일

사무엘상 24:16-22. 선으로 악을 이기라.

 

동굴에서 일을 보고 시원한 마음으로 나선 사울은 뒤에서 외치는 다윗을 소리를 듣고 등골이 서늘해집니다. 깜짝 놀란 사울은 통곡하며 솔직한 심정으로 말합니다. 너는 나보다 의롭다. 여호와께서 나를 너에게 넘겼지만 너는 나를 죽이지 않았다. 여호와께서 네게 선으로 갚으시기를 원한다. 네가 왕이 될 것과 나라가 네 손에서 견고하게 설 것도 알고 있다. 그러니 왕이 되면 내 후손을 끊지 않겠다고 맹세하라고 합니다. 다윗은 맹세합니다. 사울은 집으로 돌아가고, 다윗은 요새로 올라갑니다.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라!”(12:21)라고 명하셨습니다. 악으로 악을 갚거나 선으로 악을 갚으면 그 집에서 악이 떠나지 않습니다. 선으로 악을 이길 때 단번에 끝내면 좋으련만 그렇게 되지 않을 때가 훨씬 많습니다. 악은 그 뿌리가 깊고, 질기기 때문입니다. 죄를 자녀 손 3-4대까지 갚으시겠다는 것은 악이 당대에 벌을 다 받지 않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의와 왕이신 예수님이 재림하실 때 모든 것은 정리됩니다. 선을 행하다가 낙심하지 않으면 때가 될 때 이루어집니다(6:9). 선과 의의 승리는 믿는 믿음은 하나님의 왕 되심을 믿는 것입니다.

 

기도: 하나님, 선으로 악을 이기는 멋진 사건입니다. 비록 여기서 결딴나지 않아 망명 생활이 계속되었지만 결국은 하나님이 이기셨고, 선이 이겼습니다. 더딘 것 같아 중도에 포기하기 쉽지만, 선을 행하다가 낙심하지 않도록 도와주시길 기도합니다. 선으로, 인내로 승리하게 도와주소서! 의의 나라, 하나님 나라가 온전히 설 때까지 믿음과 순종으로 전진하겠습니다. 크고 작은 모든 일에 선으로 악을 이기겠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황의정 목사 Ph.D.

둘로스선교교회 담임목사 (L.A. USA 소재)

미성대학교(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 선교학 교수

Fuller 신학교 객원교수

교회 홈페이지: www.douloschurch.com; Youtube 설교: 황의정 목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