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디모데후서 2:20-26. 깨끗한 인물

사이트관리자 0 5,410 2021.12.07 00:13

오늘의 말씀 묵상 2021. 12. 05. 주일

디모데후서 2:20-26. 깨끗한 인물

 

이 시대에 가장 유명한 노래는 수저 타령입니다. 금수저 흙수저를 노래합니다. 마치 출신 배경이 인생을 결정한다는 21세기형 운명론입니다. 수저 타령 장단에 춤추는 이는 많으나 흥겨워하고 즐거운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아무에게도 유익을 주지도 못합니다. 수저 타령을 잘하는 사람일수록 비겁하고, 남 탓하고, 자포자기하고, 현실에 안주하기 쉽습니다.

 

하나님은 깨끗한 사람을 쓰십니다. 깨끗할수록 귀하게 쓰십니다. 음란한 세대에서 정욕을 피하는 사람, 어리석고 무식한 변론과 다툼을 피하는 사람을 귀하게 쓰십니다. 모든 사람을 귀하게 여겨 온유하고 가르치기를 잘하고, 참고, 거역하는 사람도 훈계하며 기다리는 사람을 귀하게 쓰십니다. 회개하고, 용서하는 사람, 예수님의 보혈을 믿는 사람, 하나님의 주권을 믿는 사람을 중용하십니다. 용서받음으로만 깨끗해질 수 있습니다. 금수저 흙수저에 차별이 없습니다. 예수님 안에서는 항상 소망이 있습니다. 믿는 자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깨끗해집니다. 깨끗한 사람이 되면 누구나 성공(?)합니다. 하나님께서 높이면 낮출 자가 없고, 하나님께서 낮추시면 높일 자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쓰시면 곧 성공한 사람입니다. 더러운 그릇은 천하게 쓰시고, 깨끗한 그릇은 귀하게 쓰시는 하나님의 용병술을 믿습니다.

 

주님, 깨끗한 사람을 귀하게 쓰시니 감사합니다. 소망 중에 거룩한 사람이 되기를 힘쓰겠습니다. 예수님의 보혈을 의지합니다. 용서하시는 은혜를 의지합니다. 하나님의 손에 붙들려 쓰임 받는 것을 최고의 영광으로 믿습니다. 오늘도 겸손하게 말씀에 귀를 기울이고,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릅니다. 의롭고 거룩한 삶을 살도록 이끌어주시니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황의정 목사 Ph.D.

Los Angeles 둘로스선교교회 담임

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 선교학교수

Fuller 신학대학원 객원교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