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욥기 31:24-40 결심하고 거룩하게 살아야 합니다.

사이트관리자 0 5,617 2021.11.27 02:28

오늘의 말씀 묵상 2021. 11. 26. 금요일

욥기 31:24-40 결심하고 거룩하게 살아야 합니다.

 

욥의 의로움과 경건과 여호와 경외함과 악에서 떠난 삶의 비결은 거룩하게 살겠다는 구체적인 맹세에 있습니다. 오늘 본문에서는 재물을 기뻐하지 않겠다, 해와 달을 숭배하지 않겠다, 미워하는 자의 멸망을 기뻐하지 않겠다, 자기 집의 일꾼들을 배부르게 먹이겠다, 악행을 숨기지 않겠다, 수모가 두려워 숨지않겠다고 한 맹세를 소개합니다. 심지어 땅도 함부로 하지 않았다고 자부합니다. 자신에 대한 고발하는 자가 있다면 기꺼이 받겠다고 선언하며,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이에 대하여 응답하시기를 기다립니다.

 

변화무쌍한 세상에서 성경적 가치관이 도전받습니다. 모두 세상 풍조에 휩쓸립니다. 매일 욥처럼 거룩한 삶을 결단하지 않으면 성도라도 언제 물들어 쓰러질지 모르는 위험한 세상입니다. 성경을 읽고, 묵상하고, 설교를 들으면서 매일 깨닫고 다짐해야 합니다. 마귀는 우는 사자와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고 있습니다(베드로전서 5:8).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서 기도해야 합니다(마태복음 26:41). 예나 지금이나 사탄은 집요하고 간교합니다. 거룩함이 없이는 하나님을 볼 수 없습니다(히브리서 12:14).

 

주님, 욥의 지혜를 배웁니다. 유혹에 넘어가지 않고, 거룩한 삶을 위해서 구체적으로 결단합니다. 재물을 숭배하지 않겠습니다. 우상을 숭배하지 않겠습니다. 원수의 멸망을 기뻐하지 않겠습니다. 직원들에게 인색하지 않겠습니다. 나의 악행과 죄악을 숨기지 않겠습니다. 주님께서 행한 대로 갚으심을 항상 기억하겠습니다. 주님, 제가 하나님을 경외하여 악에서 떠나고, 거룩하고 의롭게 살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성령으로 충만하고, 주님의 음성을 늘 듣게 하소서! 주님을 전심으로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황의정 목사 Ph.D.

Los Angeles 둘로스선교교회 담임

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 선교학교수

Fuller 신학대학원 객원교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