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욥기 6:14-30. 친구(親舊)의 복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이트관리자 0 6,121 2021.10.13 01:19

오늘의 말씀 묵상 2021. 10. 12. 화요일

욥기 6:14-30. 친구(親舊)의 복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욥이 생각하는 친구는 어떤 사람일까요? 친구는 시험에 빠져 하나님 경외하기를 포기할 때조차도 동정하는 사람입니다(14). 친구란 친구가 두려운 일을 당할 때 겁내지 않고 곁에 있어 주는 사람입니다(21). 무엇을 주고받는 관계가 아니라(22), 얼음처럼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16), 변덕스럽지 않으며(15), 친구의 말을 꾸짖을 생각을 하거나 잘못의 원인을 말해주는 사람이 아니라(26), 친구를 끝까지 믿어주며 곁에 있는 사람입니다(28). 고난 중에 절실한 사람이 친구입니다. 욥의 고통은 눈에 보이는 재앙과 함께 좋은 친구를 잃는 것입니다. 친구에 대한 실망은 고통입니다. 욥은 친구들에게 돌아오라고 호소합니다.

 

좋은 친구는 인생에서 정말 소중한 복입니다. 친구(親舊)오랫동안 친밀하게 지내는 사람입니다. 베프(best friend)가 남이 되고, 원수가 되는 일이 다반사인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우리는 군중 속에 살면서, 딱딱 붙어살고, 층층이 포개어 살면서도, 친구가 없어 외롭고 쓸쓸하고 우울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친구는 친구의 얼굴을 빛나게 합니다(27:17). 예수님은 우리를 친구라 하시면서 영원한 베프가 되어주셨습니다(12:4; 15:15)). 친구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서 목숨을 버리셨습니다. 이 사랑보다 더 큰 사랑은 없습니다(15:13). 친구 예수님은 우리와 늘 함께 계십니다. 친구 예수님은 항상 우리 말에 귀를 기울이십니다. 예수님은 참 좋은 친구입니다. 오늘 친구들을 생각합니다. 그리고 나는 누구의 좋은 친구인가 헤아려봅니다. 친구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주님, 예수님께서 저의 베프가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예수님께 베프가 되겠습니다. 좋은 친구들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 중의 어떤 이는 형제보다 낫습니다(18:24; 27:10). 우리 주변에 욥들이 얼마나 많은지요? 제가 좋은 친구가 되겠습니다. 어떤 이유에서든 친구를 버리지 않겠습니다(27:10).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하신 것처럼 그렇게 하도록 힘쓰겠습니다. 좋은 친구의 복을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황의정 목사 Ph.D.

Los Angeles 둘로스선교교회

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 선교학교수

Fuller 신학대학원 객원교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