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사사기 1:1-10 승리가 보장된 삶을 산다.

사이트관리자 0 6,474 2021.08.04 01:16

오늘의 말씀묵상 2021.08.03.화요일

사사기 1:1-10 승리가 보장된 삶을 산다.


사사기는 우울한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시작은 그렇지 않습니다. 여호수아 이후에 계속해서 가나안 정복의 이야기에서 큰 도전과 위로의 말씀으로 시작합니다. 첫째, 누가 먼저 가나안 족속과 싸워야 하는가를 하나님께 묻습니다. 이는 전쟁은 하나님께 속했다는 것을 입증합니다. 둘째, 유다가 먼저 가라는 말씀과 함께 "내가 이 땅을 그의 손에 넘겨주었노라."는 말씀은 승리는 이미 보장되었다는 말씀입니다. 우리들의 삶이 이와같습니다. 이미 예수님 안에서 승리가 보장되었습니다. 세째, 유다가 시온지파에게 동행을 요구합니다. 하나님 나라를 위한 전쟁은 모노드라마가 아니라 함께 하는 전쟁이어야 함을 보여줍니다. 삼겹줄은 쉽게 끊어지지 않습니다. 네째, 아도니 베섹을 잡아 엄지 손가락과 엄지 발가락을 잘라 징벌하자 "하나님이 내가 행한 대로 내게 갚으심이로다."라고 고백합니다. 주의 백성은 원수를 징벌할 때, 그가 행한대로 갚아줍니다. 마지막으로 유다족속은 예루살렘과 헤브론을 장악했습니다. 이는 난공불락의 요새인 두 성을 점령함으로써 이스라엘 백년대계를 위한 전략적 수도를 확보한 것입니다. 헤브론에서 7년, 예루살렘에서 33년을 통치한 왕이 바로 유다지파 다윗입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영원한 승리자로 거처를 확보한 것입니다. 


주의 백성은 강하고 담대합니다. 주님과 함께 전쟁에서 승리합니다. 원수를 무찌르고, 원수 마귀와 그의 종들을 벌하여 행한대로 갚아줍니다. 영원한 승리자인 예수님 안에서 우리는 두려워할 것이 없습니다. 주저주저할 필요가 없습니다. 믿음으로 나아가 승리의 개가를 불러야 합니다. 오늘 이렇게 믿음으로 적진을 향하여 나가는 그리스도의 용사가 얼마나 필요한지요. 일어서서 앞으로 나아가시길 축원합니다. 승리는 이미 보장되었습니다. 


주님, 우리 삶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을 믿습니다. 반드시 승리하겠습니다. 반드시 적을 무찌르고, 적진을 점령하여 하나님 나라의 전진기지로 삼겠습니다. 용기있는 사람이 심히 부족한 이 때 주의 성도로서 나갑니다. 골리앗을 향해 전진했던 다윗처럼 우리도 나갑니다. 주님께서 함께 하심을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