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출애굽기 28:1-14절. 그리스도로 옷을 입은 제사장

사이트관리자 0 7,192 2021.06.19 01:24

오늘의 말씀묵상 2021.06.18.금요일

출애굽기 28:1-14절. 그리스도로 옷을 입은 제사장


제사장은 특별한 옷을 입습니다. 우리와 같은 죄인들이 하나님의 특별한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서는 영화롭게 하고 아름답게 할 특별한 옷을 입어야 합니다. 성소와 지성소를 덮는 포장이 4겹이듯 제사장이 입을 옷도 흉패, 에봇, 겉옷, 그리고 반포 속옷으로 4겹입니다. 지성소에 하나님의 보좌가 있듯이 제사장의 마음에도 하나님의 보좌가 있어야 하니까 그렇겠습니다. 우리는 세상을 위한 제사장입니다. 우리는 아론과 후손이 입었던, 사람이 만든 옷이 아니라 오직 그리스도로 옷을 입습니다(롬13:14). 그리스도를 입으면 우리 안에 하나님의 보좌가 있고, 성령께서 좌정하시어 우리를 다스리십니다. 


에봇에는 호마노 두개를 달아야 하는데, 그 호마노에 12지파의 이름을 아로새깁니다. 이스라엘을 위한 제사장은 이스라엘 12지파를 가슴에 품는 것이지요. 흉패에도 12개의 보석을 달아 12지파를 마음에 품게 하셨습니다. 우리는 가슴에 온 세상을 품어야 합니다.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면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막16:15)고 하셨고, "모든 민족으로 제자를 삼으라"(마28:19)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을 입고 제사장된 우리 가슴에는 인류를 품어야 합니다. "보석을 새기는 자가 도장에 새김같이" 정성스럽게, 결코 지워지지 않고, 잊을 수 없도록 세상 만민을 우리 가슴에 풍어야 합니다. 결코 전도와 선교가 하찮은 일이나 덤으로 하는 일이 아님을 명심해야 합니다. 제사장은 하나님과 죄인 사이에 서서 중재자로 일합니다. 섬길 죄인이 없다면 제사장이 될 수 없습니다. 


주님, 우리가 제사장이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옷입고, 열방을 가슴에 품고, 하나님을 경배합니다. 죄인을 위해 기도합니다. 예수님, 우리에게 맡겨주신 사명 세계복음화를 잠시도 잊지 못합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피뭍은 십자가 복음과 부활의 능력의 복음을 전하고 또 전하겠습니다. 주님, 무능한 저희들에게 성령의 능력을 부어주소서! 강하고 담대한 증인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축복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