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느헤미야 2:1-10. 기도 중에 세운 계획

사이트관리자 0 342 09.02 09:48

오늘의 말씀 묵상 2024. 09. 02. 월요일

느헤미야 2:1-10. 기도 중에 세운 계획

 

왕이 느헤미야의 얼굴을 살펴 근심이 있는 이유를 묻습니다. 조상들의 묘실이 있는 성읍이 황폐하였고 성문이 불탔음을 보고합니다. 자신을 그곳에 보내어 성을 건축하게 해달라고 합니다. 왕은 기꺼이 승낙합니다. 기도 중에 미리 계획했던 대로 통행증과 재목을 구합니다. 왕은 군대 장관과 마병을 보내어 느헤미야를 보호합니다.

 

충분한 기도처음 예루살렘의 황폐한 소식을 접한 지 4개월 동안 슬픔 중에 눈물과 금식으로 기도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개입하실 수 있을 만큼, 또 왕이 느헤미야의 슬픔과 근심을 눈치채고 이유를 물을 만큼 충분한 기도와 금식이었습니다. 기도의 양이 차면 기적이 일어납니다. 기도하다가 낙심하지 말아야 할 이유입니다.

기도와 준비기도는 기도 중에 발전합니다. 믿음으로 지속되는 기도 중에 하나님께서 응답하실 것이라는 확신을 얻습니다. 눈물과 금식을 동반한 기도는 왕의 허락과 호의가 필요 하기에 왕에게 구할 구체적인 사항을 정리하였습니다. 왕이 느헤미야의 슬픔을 알아채고 물었을 때 기도 중에 준비한 대로 요구하여 허락받습니다. 예수님께서 가끔 내가 네게 무엇을 하여 주기를 원하느냐?”고 물으셨습니다. 구체적인 기도는 구체적인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후하게 주시는 하나님왕은 느헤미야의 구하는 것을 모두 허락할 뿐만 아니라, 구하지 않은 군대 장관과 마병을 보내어 호위하게 합니다. “우리가 구하거나 생각하는 모든 것에 더 넘치도록 능히 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3:20). 기도의 사람은 후히 주시는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 있기에 즐겁게 담대하게 끈질기게 기도할 수 있습니다. 기도하기를 힘쓴다면 반드시 승리합니다. 삶을 돌아보면 우리의 구한 것 보다 후하게 주셨음을 깨닫고 감사하게 됩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느헤미야의 눈물과 기도를 보시고 응답하시는 것을 보고 위로와 용기를 얻습니다. 기도에 늘 힘쓰지만, 늘 부족감을 벗어날 수 없습니다. 주님, 느헤미야처럼 눈물과 금식으로 기도하는 자세, 기도 중에 구체적으로 구할 것을 확인하고 정리할 수 있는 은혜를 주소서. 후히 주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우리의 구하는 것이나 생각하는 모든 것 보다 능히 더하실 하나님을 생각하며 감사합니다. 기도의 영으로 충만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황의정 목사 Ph.D.

둘로스선교교회 원로목사 (미국 Los Angeles 소재)

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미성대학교) 선교학 교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