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사무엘상 3:1-14. 하나님의 음성 듣기

사이트관리자 0 2,135 2023.01.28 01:47

오늘의 말씀 묵상 2023. 01. 27. 금요일

사무엘상 3:1-14. 하나님의 음성 듣기

 

여호와의 말씀이 희귀하여 이상이 흔히 보이지 않는 때였습니다. 하나님은 대화의 상대로 어린 사무엘을 택하셨습니다. 4번째 부름에 응답한 사무엘은 엘리 제사장 집안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 의지를 재확인하셨습니다. “엘리 집의 죄악은 제물로나 예물로나 영원히 속죄함을 받지 못하리라.”(14). 엘리는 아들들의 타락을 알고도 묵인한 결과 이런 무서운 벌을 받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자기의 비밀을 그 종 선지자들에게 보이지 아니하시고는 결코 행하심이 없으십니다(3:7). 하나님께서 사무엘을 선지자로 부르신 것입니다.

 

성도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야 합니다. 구약시대에는 하나님께서 택하신 선지자, 제사장, 왕들만이 하나님의 음성을 직접 들었습니다. 오순절 성령 강림 이후에는 모든 성도가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우선은 말씀을 통해서 듣습니다. 가장 기본이고 확실하여 다른 어떤 방법으로 음성을 들어도 말씀으로 검증합니다. 꿈과 환상을 통해서, 특별한 묵시를 통해서도 듣고, 자연 현상과 역사적 사건을 통해서도 듣고, 때론 하나님의 음성을 직접 듣기도 합니다. 엘리의 비극은 오랫동안 하나님의 음성을 듣지 못한 데서 비롯되었을 것입니다. 홉니와 비느하스도 하나님의 음성을 듣지 못한 중에 점점 더 타락했을 것입니다. 사실 하나님께서 자녀들과의 소통을 더 원하십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각자에게 맞는 다양한 방법으로 말씀하십니다. 귀 기울여 주의 음성을 들어야 합니다.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그들을 알며, 그들은 나를 따르느니라.”(10:27). 듣는 자는 살아납니다.

 

기도: 하나님, 주님의 음성을 잘 알아듣고 싶습니다. 혼탁한 세상에서 하나님의 뜻을 밝히 알고, 순종하겠습니다. 하나님과 저 사이를 가로막는 모든 죄와 허물을 철저히 회개하고 버리겠습니다. 보혈로 씻어 정결하고, 성령으로 충만하여 주님의 세미한 음성도 놓치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목자의 음성을 듣는 양이 되겠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황의정 목사 Ph.D.

둘로스선교교회 담임목사 (L.A. USA 소재)

미성대학교(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 선교학 교수

Fuller 신학교 객원교수

교회 홈페이지: www.douloschurch.com; Youtube 설교: 황의정 목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