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사무엘상 2:12-21. 여호와 앞에서(Coram Deo) 신앙

사이트관리자 0 1,932 2023.01.26 01:26

오늘의 말씀 묵상 2023. 01. 25. 수요일

사무엘상 2:12-21. 여호와 앞에서(Coram Deo) 신앙

 

우리는 하나님을 피하여 숨을 수 없습니다. 높은 산에 올라가도, 깊은 바닷속으로 내려가도 하나님은 거기에 계십니다. 밤에도 낮에처럼 보십니다. 엘리의 두 아들은 여호와의 제사장인데도 여호와를 알지 못했습니다. 아니, 하나님이 없는 것처럼 무시했습니다. 제사를 멸시하여 제물을 맘대로 골라 구워 먹었습니다. 제사를 무시하여 심히 큰 죄를 범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없는 것처럼 행동했습니다. 사무엘과 한나와 엘가나는 여호와 앞에서 섬겼습니다. 믿음과 순종과 절제로 섬겼습니다. 결국 세 아들과 두 딸을 얻는 복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은 선악간에 우리가 행한 대로 갚아주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 앞에서”(Coram Deo)는 경건한 성도의 의식입니다.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하신다는 의식, 나를 지켜주신다는 의식, 나의 말을 다 듣고 계신다는 의식, 나의 행동을 보고 계신다는 의식, 내 속 마음마저 다 꿰뚫어 보고 계신다는 의식이 경건한 삶으로 이끌어줍니다. 우리의 삶은 우리가 하나님을 믿는 사람인지, 아니면 실천적인 무신론자인지를 다 드러냅니다. 하나님 앞에서, 하나님의 임재와 시선을 늘 의식하고 사시길 축원합니다!

 

기도: 하나님, 임마누엘이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언제나 어디에서나 항상 주님은 저와 함께하십니다. 제 말과 행동과 생각까지 다 아시고 달아보시는 하나님이십니다. 한순간이라도 하나님을 잊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시각, 청각, 미각, 촉각, 후각까지 오감으로 하나님을 느끼며 살도록 도와주소서! 하나님 앞에서 살고 있음을 기억하여 경건하고, 성결하고, 정결하게 살겠습니다. 언제나 우리의 생각하는 것이나 구하는 것보다 더 풍성하게 주시는 하나님의 복을 누리고 나누며 살겠습니다. 특별히 예배를 소중하게 여기며, 하나님 만나는 시간을 위해 헌신하겠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황의정 목사 Ph.D.

둘로스선교교회 담임목사 (L.A. USA 소재)

미성대학교(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 선교학 교수

Fuller 신학교 객원교수

교회 홈페이지: www.douloschurch.com; Youtube 설교: 황의정 목사

Comments